사회일반
산림청 양산산림항공관리소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대국산성
2015. 12. 17. 11:40
산림청 양산산림항공관리소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 보광중학교 2학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헬기 진로체험 -
□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양산산림항공관리소(소장 손수식)는 “자유학기제” 추진 계획에 따른 정부3.0 열린 산림행정을 위해 지난16일 보광중학교 2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산림항공 관련분야 진로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진로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항공관리소에서 운용중인 헬기의 제원과 특성, 관련임무 및 운용현황에 대해 교육을 받았으며, 까모프 모형헬기를 직접 조립해보는 체험활동 시간을 통해 회전익 항공기에 대한 이해를 돕고 현재 산림항공 조종사로 근무중인 원상권 기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미래 조종사의 꿈도 키웠다.
□ 항공관리소를 견학한 학생들은 “산림항공본부에서 하시는 일들이 다양하고, 조종사와 정비검사관, 항공구조대원들 등 산림항공분야 공무원이 얼마나 힘들게 이런 직업을 갖게 되었는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오늘 들려주신 경험담과 취학관련 정보를 토대로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 손수식 양산산림항공관리소장은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에게“산림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산림공무원이나 산림사업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하고“앞으로도 학생들이 산림항공분야 진로체험을 통해 자신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양산=울산광역매일 박명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