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양산시 민원실 친절과 청렴은 계속된다

대국산성 2013. 3. 4. 08:40

양산시 민원실 친절과 청렴은 계속된다

  양산시는 지난 2월 26일 시청 민원실 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한 민원안내를 위한 친절교육을 했다. 

  양산시는 기존의 수동적 교육에서 탈피해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실제 겪었던 사례들을 중심으로 직접 발표함으로써 상호간 경험 공유를 통해 민원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친절한 이미지를 시민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매월 친철교육을 실시하고 잇다. 
 
  이날 교육에서는 변미경 주무관이 “잘 들어야 잘 말할 수 있다”라는 주제로 사례를 발표해 본인의 친절 노하우를 동료 직원들에게 전수, 많은 공감대를 불러 일으켰다. 특히 이번 친절교육은 부패척결 특별청렴교육을 접목해 친절뿐만 아니라 청렴도 향상에도 더욱 힘쓰는 계기가 되었다.

  시 관계자는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 실시는 양산시를 찾는 고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민원업무를 볼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며 “향후 대민 대응의 질을 한 층 높여 감동의 행정이 될 수 있게 꾸준한 민원친절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