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부산광역시 기장군 ‘국토대장정 탄생 숲 캠페인’ 개최

대국산성 2025. 5. 14. 18:58

(20250514)보도자료(부산광역시 기장군 `국토대장정 탄생 숲 캠페인` 개최)_부산경영팀.pdf
0.25MB

 

부산광역시 기장군 국토대장정 탄생 숲 캠페인개최

 

- 숲사랑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 -

 

산림청 양산국유림관리소(소장 김병한)는 산림교육 운영사업 일원으로 걷기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필요성을 인식하고 자연경관과 생태 자원을 두 발로 경험하는 기장 국토대장정 탄생 숲 캠페인행사를 526기장군 월드컵빌리지 잔디 구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장군 지역의 유아와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기장의 자연경관을 걷는 국토대장정 탄생 숲 캠페인 행사와 더불어 밥 상위의 텃만들기’, ‘업 싸이클링 키링 만들기’, ‘탄소제로 놀이터’, ‘태극기 핸드 프린팅 등 다양한 부대 행사로 이루어진다.

 

탄생 숲 캠페인은 탄소중립, 생명 살림, 숲 사랑의 줄인 말로 다음 세대를 위한 탄소 줄이기와 자연과 생명의 존엄성을 경험하고 숲을 사랑하는 것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산림청 양산국유림관리소와 사단법인 한국숲유치원협회 부산지회 기장군분회와 협업한 행사로 주식회사 로프앤조이가 진행한다.

 

산림청 양산국유림관리소 김병한 소장은 미래의 주역인 유아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을 걸으며 기후 변화 대응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가족들과 함께 국토대장정을 통해 힘든 과정을 이겨내며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특별한 추억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울산광역매일=박명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