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양산국유림관리소“내나무 갖기” 캠페인 개최
-산불예방 및 안전·보건 문화 확산 캠페인도 병행 실시’ -
산림청 양산국유림관리소(소장 정세현)는 제81회 식목일을 맞아 기후위기에 대처하는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 시민과 소통하는 장으로 3월 25일 ‘내나무 갖기’ 캠페인을 양산역환승센터(부산2호선)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3월 25일(수)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소나무, 모과나무, 산수유, 헛개나무 등 총 21종(유실수·특용수·조경수) 9천여 본을 선착순으로 1인당 5본까지 무료로 나누어 줄 예정이다.
내나무 갖기 행사와 더불어 봄철 산불위험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한 산불예방 홍보 및 안전·보건 문화 확산 캠페인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정세현 양산국유림관리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생동하는 봄기운을 전하고, 산림의 소중함을 느낌으로써 산불 등 산림재난으로부터 산림을 보호하여 후손에게 보다 좋은 숲을 물려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라고 밝혔다./울산광역매일=박명찬기자
'산림청'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산림청, 2026년 임업직불금 방문 신청 접수 시작 (0) | 2026.03.25 |
|---|---|
| 산림청, 국립새만금수목원 지역상생사업 모색 (0) | 2026.03.25 |
| 산림청'국립자연휴양림, 학생 진로 탐색의 장으로 자리매김 (0) | 2026.01.08 |
| 산림청, 영남지역 산불피해 주민 일상회복을 위한 산림복원·복구 방안 논의 (1) | 2025.05.15 |
| 산림청 양산국유림관리소,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 운영 (0) | 2025.05.15 |